세종 솔로이스트 공연 사진
사무국 2008-11-05 2,209

* 뉴욕 교포 음악인들의 앙상블 「세종 솔로이스트」
세종솔로이스츠는 최고의 기량과 음악성을 가진 젊은 독주자들로 구성된 독창적인 현악 실내악단이다. 1995년 뉴욕에서 음악계의 깊은 관심 하에 발족되었으며, 그 후 카네기 홀, 링컨 센터, 케네디 센터, 아스펜 음악제, 라비니아 음악제, 동경 산토리 홀 등에서의 초청 연주를 비롯하여 100여 차례 연주를 가진 바 있다. 특히 1997년부터는 아스펜 음악제에 상임 실내악단으로 초빙되어 매 여름 세종 솔로이스츠 시리즈를 선사하고 있다.

세종솔로이스츠 글로벌 시대에 대한민국의 위상을 상징하는 문화단체이다. 단원들은 퀸 엘리자베트, 메뉴힌, 작크 티보, 비니아우스키, 인디아나폴리스, 나움버그, 파가니니, 하노버, 닐슨, 로스트로포비치 등과 같은 세계 굴지의 국제 콩쿨 우승자들로 한국과 한국인 2세가 중심이 되어 미국, 호주, 일본, 대만, 중국, 독일, 캐나다, 루마니아 출신의 9개국 음악가들이 함께 어울려 열린 사고와 감성으로 주옥같은 음악을 창출해 내고 있다.

음악 감독으로 25년간 줄리아드 음대에 재직하고 있는 강 효 교수가 책임을 맡고 있으며, 그의 지도 아래 놀라운 음색과 거의 완벽에 가까운 앙상블을 구현함으로써 조선의 성군 ‘세종 대왕’의 존명을 세계 만방에 빛내고 있다. 세종솔로이스츠는 유일하게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는 한국계 실내악단이다. 1998년 굴지의 메네지먼트 회사인 ICM과 계약을 체결하고 미국을 비롯하여 국제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다.

http://www.sejongsoloists.org
오르페우스 챔버 오케스트라
로스엔젤레스 챔버 오케스트라

단원게시판